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용품

차량용 핸드폰충전기 시거잭 연장도 필요하다면!

차량용 핸드폰충전기가 최근에는 필요없는 경우가 많죠. 대게 앞좌석에는 USB포트가 있거나 기어봉 쪽에 올려만 두더라도 자동으로 충전이 되기 때문이에요. 아 물론 핸드폰거치대를 이용한다면 C타입 케이블만 있으면 되겠네요.

 

오늘 추천드릴 제품으로는 시거잭 소켓 연장이 필요하고 핸드폰도 동시에 충전을 해야한다면 좋을 제품입니다.

퀄컴 3.0 퀵차지

저 마크가 있어야 핸드폰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밖에 전압이니 전력인지 부분에서는 아는 지식이 없어서 이야기는 못 드립니다. 그냥 꽂아서 충전만 되면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말이죠.

 

실제로 제품설명서도 그냥 케이스 뒤편에 간단하게 적혀있습니다.

QC 3.0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에 고속충전이 가능한 케이블 그리고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핸드폰까지 있어야 고충이 가능하다는거 같은데 자동차 안에서 내비게이션만 작동시키고 일반 충전이라고 할지라도 배터리가 먼저 다는 일은 없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신경쓰지 않는 편입니다.

 

시거잭소켓이 요즘에는 많이 안쓰이는데 그래도 하나 필요하고 USB 핸드폰충전기도 같이 사용하려면 딱이네요.

아니 오히려 많은거 아닌가?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일단 시거잭소켓 하나 확보 그리고 핸드폰에 사용할 케이블 USB 소켓 하나 그리고 나머지는 자동차 용품을 추가로 구매하면서 필요할지 모르니 나쁠건 없지요.

단 길이가 10cm인데요.

시거잭에 들어가는 길이는 5cm 튀어나오는 부분이 5cm 차량의 모양이 모두 제각각이니 내 자동차에 장착해도 행동이나 사용에 간섭은 없는지 먼저 확인해보고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용법이랄 것은 없죠.

기존에 사용하던 이름 모를 핸드폰충전기는 안녕히 가시고 빈 시가잭소켓에 꽂으면 끝.

그리고 핸드폰 충전케이블 꽂고도 시가잭 소켓과 usb포트를 2개나 추가로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시거잭 USB 3포트 고속충전기 : 캐릭터라인

차량용 시거잭 USB 3포트 고속충전기

smartstore.naver.com

▲지금보고 있는 제품의 출처▲

 

시가잭으로 핸드폰충전도 가능하고 하나의 장점이라면 현재 자동차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는 점

정상이네요. 노후된 차량들이나 배터리가 방전된 상황을 알 수 있어서 좋네요.

이 상황처럼 자동차에 별별 도구들이 많이 돌아다니면 조금은 불편한 크기일지도 모릅니다.

자동차 정리하는 것도 참..일입니다.